★Photo기사★

◆독도의 날 선포(2010.10.25)

형광등이 2010. 10. 31. 21:18

 

'독도의 날' 선포…

교총 "전국단위 첫 선포, 관련 단체 망라" "따라쟁이…가공의 지명" 비방 댓글

▲ 국내 대표적인 시민·사회단체 등이 공동으로 매년 10월25일을 `독도의 날'로 정하고 첫 선포식을 열기로 해 일본 누리꾼이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. (사진=연합뉴스)

★*… 국내 대표적인 시민·사회단체 등이 공동으로 매년 10월25일을 `독도의 날'로 정하고 첫 선포식을 열기로 해 일본 누리꾼이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. 교총은 25일 오전 10시30분 서울 흑석초등학교 강당에서 한국청소년연맹(총재 황우여 의원), 우리역사교육연구회, 독도학회, 한국시인협회, 청소년적십자 등과 공동으로 `독도의 날'을 선포한다. 또 흑석초교, 동명여고(이상 서울), 풍양초교(경기), 봉화중(경북) 등에서 독도와 관련한 공개 특별수업을 열고 홈페이지를 통해 독도 퀴즈대회도 진행한다.


▲ 25일 오전 서울 흑석동 흑석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'독도의 날' 선포식에서 참석자들이 만세를 부르고 있다. 이날 선포식에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독도학회, 우리역사교육연구회 등은 10월25일을 '독도의 날'로 지정했다. 10월25일은 대한제국 고종 황제가 110년 전 칙령을 내려 독도영유권을 국제법에 따라 확립한 날이다. (사진=연합뉴스)

★*… 교총 김동석 대변인은 "1900년 10월25일은 고종 황제가 대한칙령 제41호를 제정해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공표한 날"이라며 "칙령 제정일을 기념하고 독도가 우리 영토라는 사실을 학생들에게 계속 알려나가겠다"고 말했다. `독도의 날' 후원 단체에는 이명박 대통령이 의장으로 있는 민주평통자문회의, 동북아역사재단을 비롯해 한국교육학회, 한국교육행정학회, 한의사협회, 한국여성단체협의회, 한국노총, 한국자유총연맹, 해병대전우회 등이 포함됐다. 교총은 "전국 단위에서 기념하는 `독도의 날'이 처음으로 만들어지는 것"이라며 "내년부터는 관련 단체가 힘을 모아 더욱 체계적으로 `독도의 날'을 운영할 방침"이라고 말했다. 교총은 민간 차원의 `독도의 날' 선포가 정부 차원의 `독도의 날' 제정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... 연합뉴스 |